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을 먹어 보았습니다. 저는 너무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도 나온 지 꽤 되었지만 옛날 오리지널(?) 신라면 맛이라는 평가가 있어서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편의점 신라면 레드 컵라면 가격은 세븐 일레븐 기준으로 1500원이었어요. 고급진 컵라면이라고 해도 가격이 참...
편의점 컵라면 신라면 더 레드 후기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 뚜껑이에요. 더레드 글자 위에 노란 색 선이 참 인상적입니다. 더 맵고 더 깊다는 문구도 있습니다. 이게 오리지널 신라면 맛이라는 걸까요?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 기준 칼로리는 520kcal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1,680mg라고 되어 있어요. 밑에 보면 나트륨 함량 비교 표시라는 내용이 있는데 1일 기준 나트륨 섭취량이 2000mg입니다.
이거 신라면 레드 컵라면 하나 국물까지 다 먹으면 그날은 나트륨 섭취를 피해야겠습니다. 다만 신라면 더 레드 나트륨 함량이 다른 라면 보다 더 높지는 않더라고요. 더 맵고 진한데 나트륨 함량은 비슷...
신라면 블랙 컵라면도 저렇게 끓는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한 번 돌리라고 되어 있는데 레드도 마찬가지입니다. 후첨 분말은 전자레인지 조리 후 마지막에 넣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편의점에는 전자레인지가 있으니 편의점에서 컵라면 먹을 때 큰 문제는 없겠지요.
*저런 표시가 없으면 컵라면 전자레인지 돌리지 마세요!
신라면 더 레드 건더기 크기가 일반 컵라면 건더기 보다는 더 큽니다. 저기에 고기가 콩 고기랍니다. 언제부터 고기가 콩 고기로 바뀌었을까요... 솔직히 저 콩고기 맛이 없어요. 흠... 어찌 되었건 저렇게 후첨 분말을 넣고 잘 저어주면 됩니다. 후첨 분말이 매운맛을 내게 해주는 마법의 가루인 거 같습니다. 이거 생각보다 매워서 저처럼 매운 거 잘 못 먹으면 다 넣지 마세요!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 맵기는 생각보다 많이 매웠는데 위에 자극을 줄 정도는 아니었고 혀가 얼얼한 느낌이었습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요? 혀에 자극을 주는 맵기라고 해야 할까요... 국물도 많이 맵더라고요.
면을 거의 다 건져먹고 나서 저 국물을 다 마실까 말까 고민을 살짝했더랍니다. 저는 나트륨 함량은 신경 쓰지 않거든요. 그냥 아까워서 라면 국물을 다 마시는 편인데 살짝 한계가 와서... 그런데 앞에서 말한 것처럼 속이 아플 만큼의 맵기는 결코 아닙니다. 그렇다고 안 매운 것도 아니고 혀가 불 난 느낌이 계속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 먹고 나면 맵기가 금방 사라지는 신기한 라면.
옛날 신라면 오리지널 맛이 어땠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분식집에서 안성탕면을 많이 사용한 거 같았는데... 그래도 일반 신라면 보다는 깊고 진하고, 조금 더 매운맛이니 매운 라면 좋아하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아니면 땀 빼기 위해서 매운 음식 먹는다면 신라면 더 레드도 괜찮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