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 수련소/좋은 글과 마음

이별 글귀 10가지, 공허함

이별은 참 모순적인 존재입니다. 누군가에게는 큰 상처가 되고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반대로 이별한 사람 모두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상처가 가슴에 남기도 하겠지요. 이별. 이별은 좋은 것일까요, 나쁜 것일까요?

 



* 이미지 파일 (GIF) 는 글 하단 압축 파일에서 한 번에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별 글귀, 사랑글귀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gif
0.63MB


사람은 후회하는 동물입니다. 세상 살면서 후회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런데 가장 후회스러운 것은 '내 사람'을 놓친 것이겠죠. 공허함이 그 자리를 채운들 위로가 되지는 않을 겁니다.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2).gif
0.39MB


추억과 미련, 그것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우리는 이렇게 생각해 볼 수 있겠죠.

'그때는 좋았지'라고 생각한다면 추억이고, '왜 그랬을까'라고 생각한다면 미련이 남았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무엇을 남기게 될까요?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3).gif
0.88MB


이별 앞에 '장사'없다. 이별을 한 뒤에도 당당한 모습을 보이는 그 누군가, 하지만 마음속은 어색한 외로움이 자리 잡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당사자라면 어떨까요? 당당함 속에 감추어진 외로움과 슬픔, 누가 그 마음을 알까요?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4).gif
1.43MB


앞에서 말한 추억과 미련, 그리고 지금 보는 슬픔과 같은 아련함. 아직도 사진첩이 누군가의 집 한 구석에 뒹굴거리고 있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5).gif
2.71MB


잔혹한 이별의 상징은 장미. 장미는 아름답지만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당신은 상처를 준 사람인가요, 아니면 상처를 받은 사람인가요? 사랑도 마찬가지일까요? 아니면, 장미를 사랑한 사람이 맞이하는 당연한 결과일까요?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6).gif
1.90MB


사랑이 깨지고 사랑이 찢어지고 나면 무엇이 남을까요? 찢겨진 종이와 깨진 사랑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종이는 누군가 주워서 다시 쓸 수 있지만 찢어진 사랑의 마음은 재활용이 될까요?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7).gif
3.86MB


헤어짐과 멈춤, 그것은 단 한 순간입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무엇이든 멈출 수 있는 세상입니다. 사람도 그렇게 변화해 가고 있는 거 아닐까요? 사람도 변하고, 사랑도 변하고.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8).gif
0.11MB


미련한 사랑, 미련함의 주체는 누구일까요? 미련을 버리지 못한 사람일까요 아니면 그 미련마저 받아주지 못하는 사람일까요? 둘 다 해당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공통점은 이미 마음을 돌려버렸다는 평범한 사실일 것입니다.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9).gif
0.94MB


소중한 무언가를 잃어 버렸을 때 비로소 세상이 눈에 보이기도 합니다. 작은 것을 버리니 세상이 그렇게 아릅답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난 사실은 그 작은 무언가가 있었으면 세상이 더 아름다워 보였을 수 있었다는 거겠죠.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10).gif
0.21MB


언젠가는 그 웃음이 진심이 되는 날이 올 겁니다. 다만 그때까지 가짜 웃음을 지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별의 아픔은 그렇게나 잔혹한가 봅니다.

이별 글귀
이별에 관한 글귀 (11).gif
0.38MB


헤어지면 혼자 남게 되는 법입니다. 혼자 남아서 자신을 바라 보면 결국 현실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본인만 그렇지는 않을 겁니다. 둘 다 쓸쓸해하겠지요. 이별이 남긴 상처는 생각보다 깊을 수도 있습니다.

 

Downloads.zip
13.07MB

 

끝으로,

항상 사랑하시고 이별의 아픔이 있다면 잊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