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영양제로 알려진 소연골 콘드로이친 1200. 콘드로이친이 관절이나 연골 건강에 효능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보자.
콘드로이친 효능 관절과 연골
콘드로이친이란 하나의 화합물로서 관절 과 연골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주로 연골에서 발견되는데 연골의 탄력성과 충격 흡수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콘드로이친은 단백질과 결합하여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성분으로 변한다. 그리고 프로테오글리칸은 연골 내 수분 유지와 함께 연골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준다. 즉 윤활유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콘드로이친은 동물의 연골 조직에서 추출하여 얻는다고 한다.
콘드로이친 종류는?
콘드로이친의 종류에는 황산과 비황산 콘드로이친이 있다고 한다. 공통점은 당연히 관절 건강 영양제로 사용된다는 것이다.
항산 콘드로이친과 비황산 콘드로이친의 차이는 흡수율이 다르단다. 황산은 분자 구조가 크기 때문에 흡수율이 비황산 보다 낮다. 그리고 황산 콘드로이친이 개인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더 있다고 한다. 다만 일각의 주장일 뿐 반드시 그러하다는 것은 아니다.
황산 콘드로이친과 비황산 콘드로이친의 효능과 효과도 살짝 다르다고 한다. 예를 들어서 관절 건강이나 연골 건강을 위해서는 황산 콘드로이친이 좋고 피부 개선이나 미용쪽으로는 비황산이 더 좋다고 한다.
소연골 콘드로이친 1200 성분
내가 먹는 소연골 콘드로이친 플러스 1200의 성분
- 소연골 추출 분말 100% 1200mg
- 프로테오글리칸 2160mg
- 효소처리 추출 공법
이러하다. 콘드로이친 제품 별로 함량이 다를 수 있으니 적어도 이것보다 높으면 더 좋지 않을까?
콘드로이친의 효능과 효과
누가 콘드로이친을 먹어야 할까? 나이가 많거나 비만이거나 직업 등의 이유로 과도한 운동이나 육체적 노동을 해야 한다면 콘드로이친을 필히 먹는 것이 좋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는 사람에게도 좋은 영양제이다. 나이가 들면 당연히 연골이 마모되고 삐그덕거린다.
과도한 육체적 운동이나 노동 역시 연골을 빠르게 소모시킨다. 비만이라면 체중의 압박에 의해 연골이 더 상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 부작용도 사실 다른 건강식품과 마찬가지로 개인 체질에 따라 다르다. 대부분 부작용 없이 먹을 수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어떠한 식품을 먹더라도 동일하다. 하다 못해 맛있는 새우 구이도 알레르기 때문에 못 먹는 사람이 있지 않는가? 걱정 말고 다리가 삐그덕 거리고 관절이 아프면 콘드로이친을 사 먹자.
사진에 있는 제품은 길 가다가 사 먹은 것이어서 쇼핑몰 공유를 하지 못한다. 또한 알약이기 때문에 과절염이 있다면 브라질산 프로폴리스 액상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탁월할 것이다!
😆 제품은 알아서 잘 찾아서 사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