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맘이라고 한우 쇼핑몰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아니고 감사하게도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무슨 한우 선물 받을 만한 사람(?)은 아니고 생일 겸 겸사겸사 받았더랬죠.
등급은 1등급입니다. 아직도 1등급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분 없죠? 당연히 투쁠 / 원쁠 / 1등급 / 2등급 / 3등급 순서입니다. 제가 받은 1등급 한우는 딱 중간 등급 소고기입니다.
한우맘 구성
총 3덩어리 구성입니다!
한우맘 가격
그대신 가격은 훨씬 저렴하죠 ㅎ 한우 선물세트 가격이 보통 10만 원~20만 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이거는 아마 대략 4~5만 원이에요. 총 600g 정도 되더라고요. 종류는 3종류 모둠입니다. 차돌박이, 등심, 채끝으로 되어 있습니다. 1등급이 나쁜 고기는 절대 아닙니다.
마블링이 적을 뿐이죠. 오히려 기름 적은 고기 좋아하시면 가격 좋은 1등급 한우맘 선물세트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살기가 팍팍하잖아요...
한우맘 맛
한우 소고기 굽는 순서는 무조건 차돌박이가 1번 타자입니다. 왜냐하면 차돌박이가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저렇게 먼저 구운 뒤 나머지 부위를 구우면 더 고소하거든요.
미리 소고기 지방 기름을 프라이팬에 바르는 개념이죠... 실제로 소고기집 가면 기름만 불판에 먼저 바르는 곳이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기름 맛으로 먹는 곳이군요??)
등심과 채끝살은 살짝 퍽퍽한 느낌이 있었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퍽퍽하다는 게 질기다는 의미가 아니고 아무래도 마블링이 적다 보니 그렇게 느낀 거 같습니다.
그래도 이야기 했듯이 기름기 싫어하고 고기 씹는 맛 좋아하신다면 한우맘 소고기 선물세트를 드리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 벌써 설날 전이어서 애매하지만... 뭐 생일 선물로도 좋겠죠 ㅎ
예전에는 떡심은 버렸는데 요즘에는 바싹 구워서 집어 먹습니다. 등심에 있는 떡심도 참 맛있죠. ㅎㅎ 꼬들꼬들~
요즘 물가가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집에서 뭐 사먹기도 겁이 나요. 치킨 한 마리 배달시켜도 2만 원 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3종류 한우 모둠 선물세트가 4~5만 원선이니 가성비 좋죠. 맛도 괜찮아요. 한우 선물 세트 찾으시면 한우맘 검색해 보셔요~ (저는 카카오톡 쇼핑 선물하기에서 한우맘 제품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