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 수련소/명상 음악

아침 명상 음악 무료 듣기 17분

명상 음악입니다. 대략 17분 정도입니다.  잔잔한 음악으로 아침을 평온하게, 저녁을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명상 음악과 명상의 말씀

명상을 한다는 것의 의미

마음의 짐을 내려 놓은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다. 사람은 항상 온갖 감정으로 둘러 쌓여있기 때문이다. 과거를 기억하다는 것은 따스한 추억을 가슴에 담아두는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과거 지난날의 후회로 가슴이 먹먹해지기 마련이다. 또한 미래를 기대하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잠을 이루기 쉽지 않다.

오늘은 오늘의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다. 마음의 짐을 내려놓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것이다.

명상을 한다는 것, 명상의 효능과 효과는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다. 자신의 숨소리에 집중하고, 주변의 작은 소리를 듣거나, 우리 몸의 감각을 느끼며 완벽한 몰입에 빠질 수 있다.

명상은 분노를 삭혀준다. 이는 타인에 대한 미움과 증오를 없애고 마음의 여유를 키워준다. 넉넉해진 마음을 가진 사람은 한 없이 자비롭다. 자비로운 사람의 주변은 항상 행복과 웃음이 넘친다.

명상은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편안함을 주는 것이다.

01234567891011121314

명상의 말씀

제행무상 (諸行無常) 이란 모든 것은 변한다는 의미이다. 지금 가진 부와 명예 이 모든 것이 언젠가는 사라지거나 퇴색되기 마련이다. 세상의 모든 일이 결국은 덧없음을 알 수 있다.

무엇을 위해 후회하고, 미워하고, 시기하고, 질투하였는가? 지금 가진 것을 지키기 위해서 나중에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서일까. 하지만 영원한 것은 없다.

누군가는 지금까지 잘 지키고 있다고 하겠지만 결국 생명의 불꽃은 꺼지기 마련이다. 내가 가진 것들이 제자리에 있다고 한들 나 자신이 세상을 떠나게 되면 결국 남는 것이 없게 되는 것이다.

세상이 변화한다는 것에는 '나 자신이' 세상을 '떠나게 된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

제행무상은 행하는 모든 일과 노력이 부질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노력하고 때로는 투쟁을 하는 것이 삶의 원동력이 되며 우리 세상을 변화시키고 발전하게 만든다.

그러나 그것에 너무 얽매인다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다. 노력과 투쟁으로 얻은 것이라고 하여도 언젠가는 놓아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얻은 것'을 '내려놓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닐까.